중문고 이미래·이자영, 9급 보건직 공무원 최종 '합격'
상태바
중문고 이미래·이자영, 9급 보건직 공무원 최종 '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이미래, 이자영 학생. ⓒ헤드라인제주
사진 왼쪽부터 이미래, 이자영 학생.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중문고등학교(교장 김선희) 보건간호과 3학년 이미래, 이자영 학생이 9급 보건직 공무원 공채에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주도는 그동안 공업, 농업, 수산 직렬의 고졸 공무원은 소수 선발해 왔으나 보건직 공채는 올해가 처음이다.

공무원 채용 공고가 난 후 중문고는 보건 관련 전문지식의 토대 위에 보건 현장에 필요한 인적성 및 면접과 이미지 메이킹 등을 집중적으로 지도하기 위해 3년간의 학업성적 등 응시자격을 갖추고, 응시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보건직 공무원 특별반을 개설했다.
   
이미래 학생은 "다른 시도에 고졸 전형 9급 공무원이 있다는 것을 알고 보건 의료 특성화고에 지원했고 공무원이 되는 것을 상상하며 열심히 공부했다"며 "학교생활 내내 열심히 가르쳐주신 것은 물론 필기 및 면접 준비에 휴일에도 출근해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큰 감사를 드리고 어려운 형편에도 항상 밝게 길러주신 어머니와 할머니께 열심히 일해서 효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자영 학생은 "중문고에 입학하고 첫 중간고사가 끝났을 무렵 수업시간에 보건직 공무원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조금씩 준비했다"며 "보건직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면접 준비를 할 때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서 눈물도 많이 흘리고 어려움을 겪었지만 항상 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신 담임선생님과 중문고의 여러 선생님들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다"며 큰 기쁨을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고졸 9급 보건직 공무원 합격은 간호조무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론교육 740시간과 의료기관 현장실습 780시간을 힘들게 이수하는 학생들과 보건직 공무원을 지망하는 후배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보건의료 특성화고로 개편된 중문고는 2017년 현장실습형 도제학교로 지정됐으며, 올해 단 한 명의 포기자도 없이 모두 간호조무사 국가고시 자격증을 100% 취득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