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세계자연유산 그림책마을 국제교류포럼 7~8일 개최
상태바
제주세계자연유산 그림책마을 국제교류포럼 7~8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길림)가 주최하고 제주도서관친구들(대표 허순영)이 주관하는 세계자연유산 그림책마을 국제교류포럼이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세계자연유산 마을들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그림책으로 조명해 널리 공유하기 위해 진행된 '2019세계자연유산마을, 그림책을 품다' 프로젝트의 하나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국제교류포럼은 그림책과 마을을 주제로 개최된다. 그림책을 매개로 이뤄지는 마을의 변화와 지역예술의 힘과 예술성의 지향점을 모색해보는 제주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포럼이다.

첫날인 7일에는 인도의 지역출판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타라북스'의 기타울프 대표가 '예술성과 장인정신, 지역예술의 힘'을 주제로 기조 발제에 나선다.

더불어 타라북스의 디렉션인 아루무감과 함께 '소수민족장인과 함께 하는 지역출판의 예술성'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한다.

8일에는 일본의 자연, 생태 그림책작가로 유명한 다시마 세이조가 '자연 속의 마을과 예술의 공간'이라는 주제로 기조발제와 '나무열매 그림그리기' 워크숍을 진행한다.

또한 '마을의 일상이 예술로'를 주제로 진행되는 토론에서는 권윤덕(그림책 작가), 이대건(책마을 해리 촌장)이 주제발제에 나서고, '마을공간과 그림책'이라는 주제의 토론에는 일본의 미와 미유미(마을예술운동조직), 박찬응(군포시그림책박물관공원추진단장)이 사례를 공유한다.

한편 오는 16일 오후 4시 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는 지난 1년간 선흘2리 어른신들과 함덕초등학교 선인분교 5.6학년 학생들이 그림책 수업의 결과물인 선흘2리 마을창작 그림책 展 북콘서트와 전시 오프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림책 전시는 내년 1월 6일까지 한 달간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전시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