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재개발원, 4‧3‧해녀‧제주이해하기 등 시‧도 통합과정 운영
상태바
제주인재개발원, 4‧3‧해녀‧제주이해하기 등 시‧도 통합과정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원장 김기범)은 제주만의 특색을 갖춘 교육과정을 시.도 통합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과 공유하는 열린 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시‧도 통합교육 과정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차별화.전문화를 통한 질 높은 교육을 통해 제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자체 공무원 간 상호발전의 계기로 활용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제주 4.3의 이해하기' 과정은 총 2회에 걸쳐 운영했으며, 제주 4.3의 반발과 전개, 진상조사 등 제주4.3의 역사적 교훈과 더불어, 4.3평화공원, 다랑쉬동굴 방문 및 4.3길 걷기 등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과거의 아픔을 직접 체험하고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갖고 제주 4.3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전기자동차 도시 이해하기' 과정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개최에 맞춰 5월에 운영해, 제주 전기자동차의 동향 및 발전계획 등 탄소 없는 섬 실현을 목표로 청정 제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했다.

'제주 이해하기' 과정은 총 5회 운영해 제주의 자연, 예술, 역사, 정체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제주를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제주 해녀문화 이해' 과정은 5월과 6월에 운영해제주해녀의 역사, 유네스코 등재 과정 및 절차, 바다밭 공동체 문화 등의 내용을 담아 유네스코 인류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주해녀의 가치를 공유했다.

12회 이뤄진 이번 5개 과정에는 총 362명이 참여했다.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내년에도 올해 이루어진 시.도 통합교육 운영결과를 분석해 '제주 이해하기' 및 '제주 4.3의 이해' 등 제주의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며 "제주에 대한 이해와 전국 공무원과의 교류 확대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