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본부, 고등교사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소방본부, 고등교사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소방안전본부는 고등교사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소방안전본부는 고등교사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제주도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학교내 안전사고 저감을 위해 교사들의 소방안전 대응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제주소방안전본부 손상감시 실태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제주도내 학교에서 발생한 사고손상환자는 7198명으로, 한해 평균 1440여명이 학교내 안전사고로 병원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작년 사고손상 환자수 1387명 중 충돌.자상.절단.물림 환자가 815명(58.7%), 낙상.추락 환자가 390명(28%)으로 집계됐다.

이에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지난 3일부터 소방교육대에서 제주도내 18개 고등학교 안전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안전담당 교사의 안전의식 함양 및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위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및 기본 응급처치법, 소화기 이용 실제 화재진압체험, 농연탈출 화재대피체험 등 실습 프로그램 중심으로 이뤄졌다.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 개인은 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 또는 소방교육대 전화(064-710-3596)로 신청하면 된다.

제주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제주도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기도폐쇄 시 응급처치법과 소화기사용법, 완강기 등 피난기구 사용법 등 생활 소방안전교육을 맞춤형으로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