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귀농귀촌인+지역주민 화합 페스티벌' 7일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귀농귀촌인+지역주민 화합 페스티벌' 7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7일 남원생활체육관 일원에서 '2019 서귀포시 귀농귀촌인+지역주민 화합 페스티벌'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서로 한자리에 모여 교류함으로써 소통과 유대 강화는 물론 상생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도시민유치지원센터, 서귀포시귀농귀촌인협의회(회장 고희권)가 함께 주관해 서귀포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해 읍면동별 추진한 화합 시책 사례 공유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동아리팀의 문화공연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2인 1조로 함께 제주 문화와 언어를 함께 풀어나가는 'ᄒᆞᆫ디 모다들엉 제주어 골든벨' 등이다.

골든벨 참가 희망자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제주어 골든벨 시상으로는 1등 50만원, 2등 40만원, 3등 30만원 , 4등 20만원, 5등 10만원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 밖에도 사랑의 나눔 바자회, 행복 듬뿍 1일 카페(텀블러 지참시 커피무료)를 운영한다.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읍면동별 지역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마을활력과 정착주민지원팀 (760-39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