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지역 대학창의발명대회 금상에 제주대 김예원 씨
상태바
2019 제주지역 대학창의발명대회 금상에 제주대 김예원 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와 제주대 LINC+사업단(단장 강철웅)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9 제주지역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제주대학교 생명화학공학과 김예원 씨(1학년)가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명대회는 제주도 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통해 지식재산 창출을 유도하고 지식재산 인재를 조기에 양성해, 도내 대학교의 지식재산 공유 생태계 구축 및 지식재산 교육 확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개최됐다. 

대회 결과 금상에는 '톱니바퀴 파이프'라는 주제로 작품을 출품한 김예원씨(제주대 생명화학공학과 1학년)가 선정됐다.

은상은 제주대 메카트로닉스공학 박정홍씨와 제주대 초등음악교육전공 노기윤씨가 각각 '편평족의 걸음걸이 교정 장치'와 '손가락 에어백'이라는 작품으로 수상했다.

동상은 제주대 생물산업학부 문정현씨 등 5개 팀이 받았다.  장려상은 제주대 의공학협동과정 박사수료 김성찬 씨 등 총 10명이 선정됐다.

한편, 시상에 앞서 한국발명진흥회 정승원 과장이 전국 단위 '2020년도 대학창의발명대회'의 개편 내용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수상자들에게는 전국 발명대회 출전 및 특허출원 지원을 통한 권리화와 사업화를 지원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