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2020년도 환경도시위원회 소관 예산은 도전체 예산의 30%에 해당되는 1조 7천억원 규모로 편성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도 예산은 지방세 및 지방교부세 감소 등으로 재정상황이 어려워지면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해소를 위하여 지방채 발행으로 2,440억원을 편성하는 등, 재정 상황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도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예산이 누락된 것은 없는지, 그 어느 때보다도 세심히 검토해야할 부분들이 많다고 봅니다.

예산편성의 적법성 여부 등을 들여다 보고 비효율적으로 특정분야에 예산이 집중되어 편성되지 않았는지 철저히 심사할 것입니다.

또한, 환경도시위원회 소관부서의 지난 1년간의 예산활용 적정성과 성과를 분석하여 각 세부사업들이 계획된 정책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예산규모와 적법성 등을 검토, 분석하여 성과주의 예산이 실현될 수 있도록 심사할 것이며,

지역현안사업을 중심으로 도민 생활환경 개선에 반드시 필요한 예산이 이번 예산심사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적절히 편성 되었는지 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