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경찰청, 아동학대 예방 집중 추진기간 운영
상태바
제주지방경찰청, 아동학대 예방 집중 추진기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9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제주지방경찰청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지방경찰청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지방경찰청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이달 19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2개월간 '아동학대 예방 집중 추진기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아동학대 신고건수는 올해 1~10월까지 415건이 접수됐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340건) 대비 22% 증가한 수치다. 

이에 제주경찰청은 아동학대 신고건수 증가에 따라 아동학대 피해 및 심각성을 제주도민들에게 알리고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사회적 인식을 높여 관심을 유도하고자 '아동학대 예방 집중 추진기간'을 운영한다.

각 서에 배치된 학대예방경찰관(APO)은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학대우려 아동에 대한 일제 모니터링과 재발방지를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연계하고 지역내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신고의무자 교육 및 신고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경찰청 관계자는 "아동학대를 근절하는 첫 걸음은 아동에 대한 관심"이라며 "이번 집중 추진기간에 도민 모두가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고민하고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경찰청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지난 19일 제주시 중앙로 지하상가와 칠성로 상가 일원에서 제주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등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방법을 다룬 부스 운영 및 가두 행진 등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