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경제단체 "도의회 제2공항 특위, 중립적에 매우 깊은 유감"
상태바
제주 경제단체 "도의회 제2공항 특위, 중립적에 매우 깊은 유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경제단체들이 18일 제주도의회 본회의 통과를 통해 전격 구성된 '제2공항 갈등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와 관련해 성명을 내고 위원구성의 중립성에 우려를 표했다.  

제주상공회의소와 제주도관광협회, 대한건설협회 제주도회, 제주경영자총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 제주특별자치도상인연합회, 한국장애경제인협회 제주지회 등은 성명을 통해 "도의회가 구성한 것은 찬·반 논란을 감안하며 고민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그러나 우리 지역 경제단체가 요청한 ‘공론화 특별위원회 반대’ 입장에 비해서는 아쉬움이 있고, 위원회 구성이 도리어 도민 분열화를 지속시키면서 국책사업을 발목 잡기 위한 수단이 될까 걱정이 많다"고 밝혔다.

이어 "특별위원회 위원구성이 특정정당에 편중되어 있는데다 업무내용 및 활동범위 역시 한쪽으로 치우쳐 있어 중립성과 정당성에 매우 깊은 우려를 감출 수 없다"고 피력했다.

이들 단체는 "제2공항 건설에는 5조원 이상의 재원이 투입되어 지역의 경기를 살리고, 일자리를 확대하며, 제주의 경제지도를 바꾸어 나갈 사업이라는 점에서 우리 경제계의 기대감이 높은게 사실"이라며 "이에 우리 지역 경제단체는 제2공항 건설사업은 직면한 제주의 경제위기를 해소시킬 획기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조기 추진을 강력히 재차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 "특위는 책임있고 중립적인 활동을 통해 도민의 우려와 불신을 해소해 제2공항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