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제주청소년평화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2회 제주청소년평화축제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고민좌)는 지난 16일 제주시 북수구광장에서 제주도내 4개 청소년기관 및 단체와 함께 제2회 제주청소년평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인권을 주제로 'Where is KWON? 권이를 찾아서'라는 이름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인권과 관련해 청소년들이 하고자 하는 말들을 적어 붙이는 ‘진실의 방’과 여러 가지 체험과만들기, 전통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먹거리 제공과 오픈마이크 공연, 청소년문화예술동아리 중 밴드동아리 ‘모해’, 연극동아리 ‘데스파시토’, 댄스동아리 ‘얼,지,조(얼씨구,지화자,조타)’에 공연 등이 진행돼 많은 청소년들과 그 밖에 제주도민들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청소년문화기획 네트워크사업은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미래의 건강한 문화 소비자이자 생산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으로,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해 제주도내4개 청소년기관과 단체(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청소년문화카페생느행, 동려청소년학교, 제주시일시이동청소년쉼터 버프)가 함께하는 사업이다.
 
청소년문화기획 네트워크사업은 청소년들이 모여 여러 가지 문화예술교육활동을 하는 ‘청소년문화예술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는 ‘청소년축제기획단’, 청소년들의 주체적 기획을 통한 문화축제 ‘청소년평화축제’, 문화기획자로서의 성장과 기획능력, 문화적 감각을 키우는 ‘문화기획자교실-제라진소셜클럽’, 봉사활동(배움을 나눔하다) 등 여러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고 있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