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IP경영인클럽, 창업클럽 우수업체 현장방문
상태바
제주 IP경영인클럽, 창업클럽 우수업체 현장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현황과 지식재산권 관리, 활용 노하우 등 의견 교환
제주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우수업체 현장방문. ⓒ헤드라인제주
제주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우수업체 현장방문. ⓒ헤드라인제주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지식재산센터는 지난 15일 오후 '제주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우수업체 현장방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제주 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IP창업클럽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제주도내 기업체 2곳(제주농장영농법인, 엠제이)과 기업기술 지원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본부를 방문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현장방문 기업체와 간담을 갖고 R&D현황과 지식재산권 관리, 활용 노하우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생산시설을 함께 둘러보았다. 또 생산기술연구원의 지원사업과 시설 등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

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IP경영인 클럽은 지식재산권 중심 경영 모델을 확산하고, 지역 육성산업과 연계한 기술개발, 활용 및 보호를 위한 활동을 통해 지식재산경영에 대한 중소기업 니즈(Needs)를 수렴하고 반영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 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IP창업클럽'은 제주도내 지식재산권 혁신 주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영마인드 확산을 통해 제주 지역 기업의 지식재산 경영기반 조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