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인플루엔자 주의보 발령..."위생수칙 지켜주세요"
상태바
겨울철 인플루엔자 주의보 발령..."위생수칙 지켜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5일 질병관리본부가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표함에 따라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외래 환자 1000명 당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수는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43번째주 4.5명에서, 44주 5.8명, 45주 7.0명으로 유행기준(5.9명)을 초과했다. 이는 지난해 발령시기인 11월16일과 동일한 것이다.

더불어 인플루엔자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미접종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접종은 보건(지)소 및 지정의료기관(동네 병의원 등)에서 가능하다.

특히, 인플루엔자에 걸리면 합병증 발생이 높은 임신부들과 생후 6개월~12세 어린이는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강조했다.

또 유행기간 동안 영유아 보육시설, 학교, 요양시설 등 집단시설에 대해서는 인플루엔자 예방 관리 강화할 것을 요청했다.

영유아나 학생이 인플루엔자에 감염됐을 경우 집단 내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해열제 없이 체온이 정상으로 회복한 후 24시간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및 학원 등에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한다.

노인요양시설 등 고위험군이 집단 생활하는 시설에서는 직원 및 입소자에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입소자의 인플루엔자 증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호흡기 증상이 있는 방문객의 방문을 제한하며, 증상자는 별도로 분리해 생활하도록 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등은 11월 중으로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며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이 중요하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