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1기 입주 작가 모집
상태바
2020년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1기 입주 작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는 2020년 제11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서귀포시는 유망작가의 창작 여건 활성화와 지역문화예술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11기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를 모집한다. 

입주자격은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한 경력이 없고 창작활동이 활발한 국‧내외 작가가 대상이다. 

입주기간은 1년으로 영상(미디어아트)부분 1명, 회화부분 2명으로 3명의 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12월7일까지로 현재 접수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및 이중섭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11기 입주 작가 모집장르에서는 영상(미디어아트) 부분을 새로 추가했다. 

회화와는 다른 시각적 매력을 가진 미디어아트는 오늘날 다종다양해지는 시대와 잘 맞닿아있는 예술 장르로 대중적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서귀포시는 회화 이외에도 영상(미디어아트)장르의 작가를 선정, 서귀포 시민들과의 예술적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들은 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해 작품 활동은 물론 미술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과 만날 예정이며 창작스튜디오 전시실에서 개인전으로 비롯해 결과보고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는 2009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10기까지 총 76명의 작가들이 입주했다. 지역별로는 도외 작가 49명, 도내 작가 26명, 국외(일본)작가 1명이 이곳에서 작품 활동을 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