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스포츠클럽, 다문화가정제주협회 글로벌센터와 업무협약
상태바
제주스포츠클럽, 다문화가정제주협회 글로벌센터와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교육지원 계획·공동사업 업무계획 수립
사단법인 제주스포츠클럽은 11일 사단법인 다문화가정제주특별자치도협회 제주글로벌센터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사단법인 제주스포츠클럽은 11일 사단법인 다문화가정제주특별자치도협회 제주글로벌센터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사단법인 제주스포츠클럽(회장 부평국)은 11일 사단법인 다문화가정제주특별자치도협회 제주글로벌센터(센터장 오명찬)와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스포츠교육지원 계획 및 공동사업에 대한 업무계획을 수립하고 실시하게 된다.

제주스포츠클럽은 지역사회기여 사업으로 제주글로벌센터 회원들의 자녀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회원들은 수강료의 할인 금액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또 제주글로벌센터는 제주스포츠클럽 프로그램에 센터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게 클럽 소개자료 비치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부평국 제주스포츠클럽 회장은 "이번 글로벌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내 다문화 가정에 스포츠교육지원을 할 수 있다는데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런 사업을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글로벌센터 오명찬 센터장은 "제주스포츠클럽에서 사회적 인식을 차이가 아닌 다름으로 인식해 먼저 이번 업무협약을 제안한 점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 "앞으로 두 기관이 서로 협조하고 함께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공공스포츠클럽 육성 2년차 사업을 진행중인 제주스포츠클럽은 향후 지역사회기여 사업으로 체육활동 참여에 제약이 있는 단체·기관들과의 연계도 추진할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