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판화 연금술사' 강승희 교수, '유화' 개인전 첫 포문
상태바
'동판화 연금술사' 강승희 교수, '유화' 개인전 첫 포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판화 연금술사' 강승희 교수, '유화' 개인전 첫 포문
6~20일, 서울 인사동 노화랑 
강승희 作ⓒ헤드라인제주
강승희 作 ⓒ헤드라인제주

국내 대표적 동판화 작가인 제주출신 강승희 교수(추계예대 미술대)의 개인전이 6일부터 20일까지 노화랑(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54) 에서 열린다. 

이번 개인전의 주제는 '새벽'.

그동안 동판화를 중심으로 전시회를 열어 온 그가 이번에는 처음으로 유화 작품을 선보인다. 최근 5년간 유화작업을 집중하면서 엄선된 5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40년 가까이 '새벽'에 천착해오고 있는 그는 밤과 낮이 교차하는 새벽을 절묘하게 캔버스에 옮겨 놓았다. 고향 제주의 새벽 풍경은 물론 현재 그의 거처가 있는 한강 하류의 김포평야 등을 이번 작품에 담았다. 

미술평론가 박영택은 이번 전시전 작품에 대해 “물방울 같은 점들이 빼곡이 밀집해 창에 성에가 서린 것처럼 응고되어 있거나 축축한 습성의 공기가 엷은 막을 형성하고 있는듯한 이번 그림들은 그만큼 습하고 눅눅한 회화의 피부를 거느린다. 그만큼 상당히 감성적 그림이 되고 있다”고 평했다. 

강승희 작가는 "판화제작 도구를 유화제작에 사용한 이번 작품들은 판화에 표현해왔던 서정성을 유화에 옮겨놓는데 성공했다"며 "작가 저 스스로의 내적 서정성과 새벽에 우리 모두가 느낄 수 있는 일반적 서정성을 모두 담아내려 했다"고 말했다.  
 
한편,  '동판화 연금술사'라는 별칭이 따라붙는 강 교수는 홍익대학교에서 유화를 전공하고 판화를 부전공했다. 현재 추계예대에서는 판화를 가르치고 있다. 

그동안 제9회 대한민국예술대전 대상, 일본 와카야마국제판화비엔날레 2등상 등을 수상했다 영국 대영박물관‧중국 중경미술관‧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내외 유명미술관에서는 그의 판화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