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정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하라"
상태바
민주노총 "정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jpg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김덕종)는 28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에 대해 지금 당장 조건없는 직접고용을 통한 정규직화를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2017년 5월 12일,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3일 만에 인천국제공항을 찾아 비정규직 노동자들 앞에서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며 "2년 반이 지난 지금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는 커녕 하청보다 못한 자회사 전화과 정규직화를 회피하기 위해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단칼에 현장에서 잘라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법원은 지난 24일 현대차그룹의 현대모비스가 도급을 맡긴 수출포장 업체의 품질관리 비정규 노동자가 현대모비스의 정규직이라는 판결을 내렸다"면서 "사내하청도 아닌 외주하청 업체의 비생산공정 노동이 사실은 도급으로 위장된 불법파견이라는 얘기"라고 주장했다.

또 "정부가 선진 정책으로 앞장서고, 국회가 재촉하며, 법원이 변화한 상황에 따라 판결해도 모자랄 국가권력 체계가 완전히 거꾸로 돌아가는 셈"이라며 "노동자 호소에 법원이 판결하면 정부가 개악안을 던지고, 국회가 좀 더 많은 개악을 요구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민주노총은 "정부와 국회가 노동기본권 후퇴로 '총선 앞으로'만 외친다면, 우리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의 지침에 따라 각 현장에서 노동개악 저지를 위한 총파업·총력투쟁에 일제히 돌입할 것"이라며 "오는 11월 9일 전태일 열사 정신계승 전국노동자 대회는 우리의 결의를 보이는 투쟁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