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19 제로 제로 환경나눔축제' 성황
상태바
서귀포시, '2019 제로 제로 환경나눔축제' 성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축제.jpg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쓰레기줄이기 시민실천 운동본부(본부장 강상종)와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회장 현금영)가 공동 주관해 개최한 '2019 제로 제로 환경나눔축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시민 15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환경 나눔장터는 지난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재활용 촉진과 나눔을 위한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됐다.

체험·홍보부스에서는 △중고물품 나눔장터 △리폼가구 나눔장터 △재활용품 교환장터 △학생 플리마켓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홍보 및 아이디어 제안 코너 △음식물쓰레기 부산물비료 홍보 및 판매 △1회용품 안 쓰기 및 쓰레기 줄이기와 요일별 배출 홍보 △자전거 무상 수리 코너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쓰레기 제로, 낭비 제로'를 슬로건을 주제로 대형스크린을 통해 생활쓰레기 줄이기와 분리배출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홍보영상이 행사진행과 함께 상영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의 분리배출에 대한 의식이 개선돼 쓰레기 줄이기 관련 OX퀴즈에서 오답자를 색출하기 어려워질 정도로 환경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며 "시민들이 자원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도 함께 높아져서 자원순환형 사회구축이 앞당겨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 운영으로 발생한 수익금 377만원은 행사 주최단체의 공동명의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에 기탁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