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스트레스.업무과중' 사회복지공무원, 승진도 '홀대'"
상태바
"극심한 스트레스.업무과중' 사회복지공무원, 승진도 '홀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태순 의원 "사회복지 공무원 서기관 승진 '별 따기'"
고태순.jpg
▲ 고태순 위원장이 18일 열린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극심한 스트레스와 업무 과중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제주도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이 승진에 있어서도 홀대를 받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고태순 위원장은 18일 열린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의 복지를 책임지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이 상위직급 승진을 늘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고 위원장이 제주도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999년 사회복지공무원 최초 임용을 시작으로 제주도에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 296명으로 제주도 전체 공무원 6079명 중 4.8%롤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1급부터 4급까지 고위 공무원 정원 109명 가운데,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은 4급 서기관 1명뿐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 위원장은 "복지수요 증가와 다양화로 복지업무는 공무원들이 기피하고 싶어 하는 업무임에도 이를 담당하는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승진에서 홀대 받고 있다"면서 "정부의 복지사업 기조에 따라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예정이지만, 유능한 청년들이 기피하는 직업군이 될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민원강도가 세고, 정신적 피로도가 높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사기진작과 복지업무는 전문성 담보가 필요한 업무영역으로서 상위직급에 더욱 관련 전문직이 필요하다"며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서기관과 사무관 비율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