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산과고, 전국FFK(영농학생)전진대회 수상
상태바
서귀산과고, 전국FFK(영농학생)전진대회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_1.jpg
서귀포산업과학고(교장 송재우)는 최근 광주자연과학고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FFK(영농학생)전진대회에서 전공경진 분야 은상과 과제이수 분야에서 동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광주광역시 FFK와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시도별 대표학생 1006명이 참가해 전공경진 6종목, 과제이수발표 6종목, 실무능력경진 7종목, 골든벨, 예술제 등의 5부문 21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서귀산과고는 전공경진(식물자원, 조경·산림자원, 동물자원), 실무능력경진(조경설계), 골든벨, 예술제, 과제이수 분야에 자영생명산업과 학생 총19명이 출전했다.

대회결과 전공경진 분야 은상은 자영생명산업과 1학년 최홍철 학생이 차지했다. 과제이수 분야에서 자영생명산업과 3학년 김수빈, 박용진, 양원준은 동상을 받았다.

한편, 서귀산과고 발명동아리 학생 3명은 학교홍보를 위해 스마트팜과 관련된 주제로 체험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서귀산과고홍보부스에서 전시한 '식물생장 정보 공유박스 시스템에 대해 집중 관심을 받았다.

송재우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감 및 성취감을 얻고, 견문을 넓혀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서귀포산업과학고는 미래농식품산업의 주역을 교육하는데 교육활동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