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제주도 체육관.도서관 등 건립 1254억 투입
상태바
내년 제주도 체육관.도서관 등 건립 1254억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개 사업 추진...국비 290억원 확보

내년도 제주에 체육관과 도서관 등 건립에 1254억원이 투입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20년 생활SOC 복합화사업에 서귀포 복합가족센터 등 3개 사업이 최종 확정된 것을 비롯해 가 선정 사업을 포함한 총 19개 시설사업에 국비 290억원 등 총 1254억원을 투입한다고 4일 밝혔다.

생활SOC란 사람들이 먹고, 자고, 자녀를 키우고, 노인을 부양하고, 일하고 쉬는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 인프라다.

이는 지난달까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및 관계부처와 20개 시설 총사업비 1274억원 규모의 2020년 복합화사업을 협의한 결과로, 1개 사업을 제외한 19개 신청사업 모두가 선정된 것이다.

이번 선정된 사업은 제주시 애월읍과 삼양동 및 서귀포시 표선읍과 남원읍 국립생활체육센터 건립, 표선.남원 문화체육복합센터, 한림리 주거지주차장 등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다수 포함됐으며, 특히 기존 주거지 및 도심지 내 1320여 면의 주차장을 확보하게 됐다.

제주도 관계자는 "도내 생활SOC 조사 및 확충방안 연구용역이 마무리 되면 지역별로 필요한 생활SOC를 중심으로 국비사업 신청 등 생활SOC를 확충해서 일상생활에서 주민의 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