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태풍 최악 상황 대비 침수피해 최소화에 주력"
상태바
원희룡 지사 "태풍 최악 상황 대비 침수피해 최소화에 주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 복개주차장, 남수각 등 태풍대비 상황 현장 점검
1.jpg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1일 제주시 한천 복개주차장과 남수각 급경사지 붕괴 위험지역을 잇따라 방문해 제17호 태풍 '타파' 북상에 따른 피해예방대책 추진상황을 긴급 점검했다.

원 지사는 "태풍 영향으로 오늘부터 22일까지 제주도에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침수 피해 최소화에 주력하라"고 지시했다.

또 "태풍 ‘나리’와 ‘차바’가 북상했을 때 하천이 범람해 주택과 차량에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며 “현재 예산을 투입해 정비가 진행되고 있지만, 준공 이전이기 때문에 수시로 침수피해 발생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이어 "도민들도 정전이나 침수 등의 피해가 발생하면 곧바로 119나 행정기관에 연락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달라”며 신속한 신고를 당부했다.

원 지사는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대비해야 한다”며 “최선의 대응으로 가장 다행인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도민과 행정, 관계기관들이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천 복개주차장은 2007년 9월 태풍 ‘나리’가 북상했을 때 4명이 사망하고 주택파손 4동, 주택침수 70동, 차량파손 201대 등의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2016년 10월 태풍 ‘차바’ 내습 때는 주택 13동이 침수되고, 30여 대의 차량이 파손된 바 있다.

남수각 급경사지 붕괴 위험지역은 재해예방사업지역으로 지정돼 지난해부터 정비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