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청소년 진로축제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청소년 진로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서귀포시, 재단법인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과 공동 주최, 주관해 '꿈을 job多'라는 주제로 '2019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개최한다.

서귀포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체험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다수의 공연과 강연 등 서귀포 지역에서 쉽게 체험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오는 19일과 20일 2일 동안은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21일에는 초‧중‧고 전체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참관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18일 오전 9시부터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학교별 경연이 아닌 방과후 프로그램(음악분야)에 대한 소개 마당으로써 성산중, 서귀포중, 중문중, 표선중, 위미중, 서귀포여중, 대정중, 남주중, 효돈중, 안덕중 등 10개교가 참가한다.

스타강사 초청 강연에서는 꿈꾸는 지구의 김수영 대표, 정상훈, 김민교, 송은이 연예인을 강사를 초청해 구체적인 학습법과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법 등의 내용을 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또 전문직업인 강연에서는 ㈜클리오미 장승용 교육본부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푼게임즈 하상백 CEO의 게임 프로그래머 강연, 카카오 위드제주파트 손은해 과장의 카카오 쇼 미더 IT 등 관심분야의 직업인을 만나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직업탐색 및 진로설계에 대한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9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 job多'는 지역사회가 함께 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생의 재능 계발과 심미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행복한 진로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11.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