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토닥토닥 혼디거념'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제주교육청, '토닥토닥 혼디거념'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2학기 개학 시기에 맞춰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루에 세 번 마음으로 안아주세요(아이들을 사랑으로 안아주세요, 선생님들을 따뜻하게 응원해주세요, 부모님들을 마음으로 공감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TV 방송 홍보 및 학교별 개학맞이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토닥토닥 혼디거념' TV 홍보 캠페인은 제주도내 관심군 및 자살시도 학생 증가에 따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관심을 갖고 함께 보살피고, 응원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매일 3회 이상 TV를 통해 홍보된다.

또 제주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따뜻한 등굣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개학 및 시험 등 취약시기에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제주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예방적인 개입 차원의 생명존중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혼디거념.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