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권영화제,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31일까지 접수
상태바
여성인권영화제,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31일까지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인권영화제(FIWOM) 집행위원회가 오는 31일까지 '여성인권영화제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여성인권영화제(Film Festival for Women's rights)는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여성폭력의 현실과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의 생존과 치유를 지지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여성의전화 주최로 2006년에 시작됐다.

여성인권영화제는 여성에 대한 폭력 문제를 다룬 문화 콘텐츠 육성 및 여성 영화인 발굴·양성을 위해 영화제 개최시부터 영상 출품 공모를 진행해왔다.

여성인권영화제 시나리오 공모전에는 성별, 나이, 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작품을 출품할 수 있으나, 한국어로 된 시나리오만 제출 가능하다.

작품 소재는 여성 인권을 주로 다루거나 이와 관련한 사회구조적 문제를 다룬 것이어야 한다. 작품은 30분 분량의 극영화로 한정하며, 반드시 응모자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한다. 타 공모전 등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작품, 제작사 등에 매도 계약이 돼 있거나 진행 중인 작품은 대상자 선정에서 제외된다.

작품 접수는 홈페이지(www.fiwom.org)를 통해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뒤 이메일(fiwom@fiwom.org)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 중 세 작품을 선정해 영화화를 위한 멘토링 및 소정의 고료를 지원한다. 당선작은 다음달 23일에 발표하며, 시상식은 영화제 개막식인 10월 2일(수)에 진행된다.

한편, 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는 오는 10월 2~6일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에서 개최된다. <헤드라인제주>

여성인권영화제.p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