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JDC, AI자율주행차 진로 탐색 교육 운영
상태바
제주대-JDC, AI자율주행차 진로 탐색 교육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자율주차.jpg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원장 박남제)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10일 제주대 교육대학에서 제주도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컬 인재 현장 진로·체험형 Talk 교육 콘서트'의 첫 번째 주제인 'AI(인공지능) 자율주행차 Vision Drive' 글로벌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선 윤찬엽 UAE 칼리파 왕립대학교(KUSTAR) 컴퓨터공학과 교수의 '사이버보안 미래와 해외 대학의 융합연구사례를 통한 미래 인재로 발돋음 하는 법'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또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정현진 현대자동차그룹 책임연구원의 강의와 또래 멘토링을 통한 고민나누기, 자율안전주행차 기술 중 센서를 통한 기술 원리 체험, AI의 원리 기술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JDC의 제주도민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JDC 정보관리실과 공동 운영하는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진로 교육은 초등학교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실습·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운영·지원되고 있다.

한편,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과 JDC는 소규모 집중·체험형으로 이뤄지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참가문의는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홈페이지(http://sec.jejunu.ac.kr) 또는 전화(064-754-4759)로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