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학 '최고 위원장상' 수상...강연호 '최고 의원상'
상태바
김경학 '최고 위원장상' 수상...강연호 '최고 의원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 제주도의회 기관부문 '종합대상'
종합대상+사진.jpg
사단법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13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가 각종 상을 휩쓸었다.

심사결과 제주도의회는 기관부문 '종합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최고 위원장상'에는 김경학 의회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구좌읍)이 , '최고 의원상'에는 강연호 의원(무소속, 표선면)이 각각 선정됐다.

제주도의회는 정책연구실, 민원홍보담당관 신설 등 의회 인사 및 조직권 독립 확대를 이룬 것을 비롯해 제주도, 교육청이 함께 참여하는 제주정책박람회를 개최,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간담회 및 토론회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도민의 입장에서 고민하여 도민이 주인이 되는 의정활동 구현을 위해 힘썼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고 위원장상'을 수상한 김 위원장은 11대 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주권 확립과 의회 독립성․전문성 강화를 위한 혁신적인 조직개편, 도와 소통강화를 위한 제주형 협치체계 구축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도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정책에 반영하여 도민을 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에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고 의원상'을 수상한 강연호 의원은 환경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환경․도시분야 조례제정 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탁월한 상임위원회 활동과 지역문제에 대한 갈등 해소를 위한 노력과 함께 우수한 정책조정 능력, 소통과 협력을 통한 각종 현안문제 해결능력 등을 인정받아 최종 수상자로 결정됐다.

시상식은 23일 오후 2시 경기도 고양 킨텍스 그랜드 볼률에서 열린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