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장려금 확대...신청 방법은?
상태바
제주,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장려금 확대...신청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장려금이 확대됨에 따라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장려해 나갈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의 노령․폐업 대비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감독하는 공적 공제제도다.

노랑우산공제 장려금은 지난 11일 열린 제주도의회 제 375회 임시회에서 통과된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돼 2억원이 증액된 총 사업비 4억원이 투입된다.

공제 납입금은 연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혜택, 복리이자(2.7%, 3개월 단위 변동) 적용, 공제금의 압류.담보 및 양도 금지 혜택이 부여된다. 또한 상해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애 발생 시 월 납입액의 최고 150배까지 보험금이 지급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대상은 소상공인으로, 납입금액은 월 5만원 ~ 100만원까지로 업종별 연 매출액에 따라 다르며 1만원 단위로 설정 할 수 있다.

특히, 연 매출액 2억원 이하 소상공인이 신규 가입하는 경우 최대 1년간 매월 2만원씩 납입금 추가 지원을 통해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장려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064-758-8579)와 시중은행(제1금융권), 인터넷(www.8899.or.kr), 노란우산공제 콜센터(1666-9988)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장려금 신청은 공제 가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장려금 신청서와 재무제표․부가가치세증명원과 같은 직전년도 매출액 증빙서류를 가입창구에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에게는 일종의 퇴직연금 역할하는 만큼, 공제 가입을 적극 유도하고 이외에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