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진흥원, '구본신참(舊本新參)'展 13일 개막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진흥원, '구본신참(舊本新參)'展 13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작가전-25년-구본신.jpg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원장현행복)은 오는 13일 기획전시 '제주청년작가전 25년 구본신참(舊本新參)'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오는 7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6일간 제주문예회관 제1~2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제3전시실에서는 제주청년작가 간담회가 마련된다.

전시작품은 역대 우수청년작가 등 제주청년작가전 출품작가 53명(39명 출품, 14명 사진자료 활용)의 작품 115점이 전시된다.

제주청년작가전은 지난 1994년부터 제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작가들의 역량을 모으고 창작발표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제주문예회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전시 주제인 구본신참(舊本新參)은 '옛 것을 근본으로 새로운 것을 참작한다'는 의미로, 구한 말 서양이 동양을 지배한다는 뜻으로 서쪽의 세력이 동쪽으로 점점 밀려온다는 뜻의 서세동점(西勢東漸)의 위기 속에서 우리 조상들이 국가 보전을 위해 서양의 새로운 사상과 기술을 받아들이면서도 스스로를 잃지 않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문화예술진흥원은 이번 전시를 통해 25년간 제주청년작가전의 과거를 돌아보고 우수청년작가의 현재 작업을 조명할 뿐 아니라, 제주청년 작가전의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예술진흥원 관계자는 "제주청년작가전의 작품들을 함께 감상하면서 즐거운 추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제주청년작가전에 대해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