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진흥원, 창작오페라 '춘향전' 제주 최초 공연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진흥원, 창작오페라 '춘향전' 제주 최초 공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20일 이틀간 3회 공연
춘향전-포스터.jpg
제주문화예술진흥원(원장 현행복)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현제명 오페라 '춘향전'을 제주에서 최초로 공연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오페라는 1948년 1월 베르디 오페라 '춘희(La Traviata)'가 그 효시이며, 순수한 한국오페라의 출현은 1950년 5월 이서구 대본, 현제명 작곡으로 초연된 '춘향전'부터이다.

'춘향전'은 71년의 한국오페라 사에서 여러 창작 작품 가운데, 가장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공연 작품이다.

현제명 오페라 '춘향전'은 총 3회 공연으로 진행되며, 제주지역 출신의 성악가 정혜민(춘향역), 박웅(이도령역), 김신규, 한은주, 김지선, 김훈을 비롯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상급 성악가 박미자, 이정원, 김성진, 김문희 등이 함께 연기를 펼친다.

또, 코리아솔리스트오케스트라, 마에스타합창단 등 120여 명이 함께 출연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특별히 제주도립무용단이 출연해 더욱 다양하면서 풍성한 무대, 재미와 감동의 무대를 도민들에게 선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