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치메 춤패', 행복나눔 희망뱅크 성금 50만원 기부
상태바
'깍치메 춤패', 행복나눔 희망뱅크 성금 50만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면 성읍민속마을 전통춤의 명맥을 잇는 '깍치메 춤패'(단장 성신자)가 지난 24일 표선면사무소(면장 현덕봉)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19일 표선면사무소에서 열린 제3회 문화예술동아리 경연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받은 상금 전액으로 마련됐다.

깍치메 춤패 성신자 단장은 “깍치메 춤패는 사라져가는 성읍민속마을 전통춤의 명맥을 잇기 위해 시작된 음악과 춤, 복식을 아우르는 종합예술단체”라며 “민속문화를 살림과 동시에 표선면의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서 매우 보람있고 뜻깊다”고 말했다.

이번 성금은 전액 표선면 내 저소득층들이 필요한 생필품을 직접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기부사업인「행복나눔 희망뱅크」에 쓰일 예정이다.

'행복나눔 희망뱅크'는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현소순)가 지원하며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이 업무를 맡아 운영되고 있다. <시민기자뉴스>

크기변환_20190625_보도자료(사진)_깍치메 춤패, 행복나눔 희망뱅크 성금 50만원 기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