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헬기 '한라매' 현장배치 앞두고 안전성 재확인
상태바
제주소방헬기 '한라매' 현장배치 앞두고 안전성 재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도 소방안전본부장, 항공지휘 등 한라매 훈련 참여
161.jpg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소방항공대 발대를 앞두고 18일 서귀포시 대정읍 알뜨르 비행장 일대에서 소방헬기 '한라매'의 안전성을 점검하는 항공지휘 및 인명구조.구급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정병도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이 항공지휘와 인명구조 로프하강 등 직접 훈련에 참여해 제주 소방헬기 '한라매'의 안정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제주 소방헬기 '한라매'는 지난해 7월 수리온 계열 기종인 마린온 추락사고 이후 운항이 중단됐다가 올해 한라산 및 유인부속도서 주요 임무항로 비행숙달훈련을 시작으로 이․착륙 훈련 및 항공 인명구조 훈련을 재개했다.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비행시간 500시간에 따른 헬기 정밀검사를 무사히 마쳤으며, 오는 26일 정식 발대를 앞두고 있다.

'한라매'는 최대 항속거리 670㎞로 수도권 종합병원까지 중증응급환자를 논스톱으로 이송이 가능하며, 한라산 백록담에서도 제자리 자동비행으로 항공인명구조가 가능하다.

또한 화재진압을 위한 배면물탱크와 고사리 실종객 및 해상 조난자 수색을 위한 최첨단 전자광학 적외선 카메라도 갖췄다.

정병도 소방안전본부장은 "작년 수리온 계열 기종 마린온 헬기추락사고로 한라매의 안전에 많은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다"며, "헬기훈련에 본부장이 직접 참여해 헬기의 안정성을 확인하고 발대 전 최종점검을 통해 도민들께 제주소방헬기가 안전하다는 것을 직접 보여드리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오는 6월 26일 제주공항 내 소방항공대 에서 소방항공대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16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