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이주여성센터, 탐라문화광장서 다문화가족인식개선사업(1차) 펼쳐
상태바
구좌읍이주여성센터, 탐라문화광장서 다문화가족인식개선사업(1차)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두호)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7일 2019년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제 행사장인 탐라문화광장에서 다문화가족인식개선사업(1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인식개선사업은 제주시 여성가족과 지원을 받아 구좌읍ㆍ우도면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별 다문화 만들기와 놀이, 의상체험을 실시하여 다문화가정에 대한 적응 및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한 활동과 지역행사장에서는 다문화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인식개선활동을 포함하여 총 10회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체험은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제에 참여하는 지역주민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베트남 논라 그림 그리기와 닭롱댄 만들기, 일본 고이노보리 만들기 체험과 베트남 코코넛 밟기·필리핀 씨빠 제기 차기·중국 콩쥬 놀이·일본 하네츠키 놀이 등의 다문화 놀이 및 다양한 의상 체험을 통해 나라별 특징을 배워보며, 행사 참여자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인식 개선을 도울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마련했다.

체험에 행사 보조로 참여한 알라타자이렐사구안(37세, 필리핀)씨는 필리핀 나라를 놀이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되어서 좋았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문화가족에 대해 선입견과 차별 없이 바라봤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