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해소 없는 제2공항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용납 못해"
상태바
"의혹해소 없는 제2공항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용납 못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읍반대대책위 "제2공항 건설 전제로 한 기본계획은 정당성 상실"

제주 제2공항 사전타당성용역 부실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재검증위원회가 재가동되고 있는 가운데, 국토교통부가 오늘(23일) 제2공항 기본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강행하면서 제2공항 반대 주민 등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제주 제2공항성산읍대책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주민과 시민사회는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 용역 추진 용납 못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피해지역 주민인 성산읍대책위는 제2공항의 근거인 사전타당성 용역 자체가 부실과 조작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시점에서 열리는 기본계획 중간보고회는 국토부의 일방적인 일정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짧은 검토위원회 기간에 각종 의혹들이 실체적 진실로 밝혀지면서 제2공항 계획에 중대한 하자가 있음이 발견됐다"면서 "제2공항 입지 선정에 치명적인 문제가 있다는 것이 사실로 밝혀진 이상, 제2공항 건설을 전제로 하는 기본계획은 정당성을 이미 상실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따라서 제2공항 기본계획 추진은 앞뒤가 안맞는 행정행위에 불과하다"면서 "더욱이 검토위원회 재개를 통해 제2공항계획의 각종 문제들을 다시 검증하는 마당에 제2공항을 기정사실로 전제 하는 기본계획 수립용역 추진은 완벽한 모순"이라며 오늘 중간보고회는 정작 피해지역 주민들은 전혀 참여하지도 않고 참여할 수도 없는 반쪽자리라고 천명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똘똘이 2019-04-23 12:12:54 | 27.***.***.150
검토위 연장 합의 사항에 기본계획은 계속 추진한다고 합의 했다메....반대위 느그들은 합의한 약속도 일방적으로 깨면서 뭘 바라나? 내가 보니 도진개진 니네부터 정당성이 읍써요 안그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