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개최
상태바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인류에 평화의 빛이 가득하길"
1.jpg
▲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이 13일 제주시 신제주 입구 교차로 7호광장인 도령마루에서 열렸다.

제주불교연합 전통문화축제위원회(회장 석용스님)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등 주요 인사와 불교계 인사, 불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불자들은 제주도가 어려울 때마다 도민들이 하나로 모여,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면서 제주를 따뜻한 공동체로 만드는데 앞장서왔다”며 “불자들의 마음에 자비를 가득 밝히면 제주도와 세상에 평화가 가득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4.jpg
▲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헤드라인제주
2.jpg
▲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3.jpg
▲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한편, 내달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제주시 탑동광장 일대에서 부처님오신날에 즈음해 연등대축제가 개최된다.

연등대축제 첫날인 3일에는 탑동광장에서 전통축제의 장이 운영되고, 4일에는 제주산지천 공원 일대에서 낙화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5일에는 오후 7시30분부터 연등대축제의 꽃인 연등행렬(탑동~동문로터리~중앙로~탑동)이 진행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