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제주도 포화상태...제2공항 건설 원점 재검토하라"
상태바
민주평화당 "제주도 포화상태...제2공항 건설 원점 재검토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jpg
▲ 3일 제주도의회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제6차 국민경청최고위원회의에서 정동영 당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민주평화당이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에 대한 원점 재검토를 촉구했다.

민주평화당은 3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제6차 국민경청최고위원회의를 갖고, 제주 제2공항 갈등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이같이 의결했다.

이날 최고위원회의에는 정동영 당대표와 장병완 원내대표, 유성엽 최고위원, 최경환 최고위원 등이 참석했다. 또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 강원보 집행위원장(신산리장)과 김형주(난산리장), 오만탁 공동대표(수산리장), 제주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 문상빈, 홍영철 공동집행위원장과 박찬식 공동대표가 참석했다.

민주평화당 최고위원회는 제2공항 피해 주민과 시민사회단체 등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도민의사를 존중하고, 국토교통부의 일방 추진은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과잉관광으로 인해 제주도 자체가 포화상태인 현실을 감안해 제2공항 건설을 원점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라"며, "공개하지 않는 용역보고서 등 모든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있던 제주제2공항성산읍대책위원회와 제주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 관계자들은 민주평화당 최고위원회의 결과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 국회 차원에서 제2공항 사전타당성 용역의 검증과 갈등 해결을 위해 민주평화당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정동영 당대표는 최고위원회 차원의 의결을 통해 국회에서 제2공항 갈등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저건 또 뭥미 2019-04-04 06:37:06 | 175.***.***.145
끼리끼리한다고
왜이렇게 와서 꼴깝이고....
쫌 니그들 동네로 꺼지라
이제껏 조용하다 어찌저러는지 쯧쯧

ㅈㄹ 2019-04-04 15:41:27 | 175.***.***.37
정동영 저어 씨이부울랄알눔 선거하니까 또 나서는구만. 니 당은 절대 반대다.
이. 씨입탱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