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진흥원, 융복합 콘텐츠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제주영상문화진흥원, 융복합 콘텐츠 아카데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영훈, 이하 진흥원)은 지역 내 우수한 콘텐츠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창작자 및 도민 대상 융복합 콘텐츠 발굴을 위한 기초교육과정으로 지역 창작인들의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자 '2019 융복합콘텐츠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시행한다.

이번 융복합콘텐츠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이모티콘 디자인(4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5~6월), ▲아트웍 디자인(7월), ▲영상 색보정(10월) 등 4개 분야의 교육이 순차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모티콘 제작 교육은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모티콘 플랫폼 현황과 특징을 이해하고 포토샵을 활용한 이모티콘 제작과정 및 유통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강사로는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전문제작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김욱환 강사와 함께 11번가, 피자헛 등 기업 SNS마케팅 총괄을 담당했던 이용진 콘텐츠 마케터가 교육에 참여한다.

다음으로 5월14 ~ 16일, 6월3 ~ 5일에는 교육일정에 맞춰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 및 제작과정에 대한 교육이 진행 된다. 강사로는 유튜브 전문 교육 채널 '유튜브랩'(구독자수 약 7만6000여명)의 박현우 PD가 강연에 나선다.

포토샵을 활용한 아트웍 디자인 교육과정에서는 서태지, 다이나믹듀오, 지코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앨범 커버 디자인을 담당했던 김대홍 아트디렉터가 강사로 참여하게 된다. 생소한 직업군일 수도 있는 아트디렉터의 역할 및 아트 디렉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강생 본인만의 그래픽 감각을 익히고, 포토샵 툴을 다뤄보면서 본인만의 아트웍(artwork)을 디자인 해 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수강기간은 7월 1일부터 11일까지 이다.

영상색보정 교육과정은 10월에 진행 예정으로, 자세한 교육일정은 추후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한 색보정의 개념부터 교육을 통한 실습영상 시연까지 진행 될 계획으로 김동률 뮤직비디오‘답장’을 연출하였으며, 2018년도 진흥원에서 진행된 영상 색보정 실무 교육과정을 진행하셨던 김선혁 감독이 강사로 나선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주에서 만나기 힘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교육과정이 진행되는 만큼 제주도내 문화콘텐츠 분야 재직자 및 개인 창작자 등 많은 도민들의 참여가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강좌 개설 2주전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담당자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신청·접수 가능하다.

강의는 진흥원 내 강의실 및 편집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