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병원 파장 전국 확산..."원희룡 퇴진, 청와대 나서라"
상태바
영리병원 파장 전국 확산..."원희룡 퇴진, 청와대 나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민사회단체, 10일 청와대 앞 기자회견

원희룡 제주도정이 국내 영리병원 1호로 추진되는 중국자본의 녹지국제병원에 대해 공론조사의 '불허' 권고에도 불구하고 '허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한 파장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전국의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의료민영화저지와 무상의료실현을 위한 운동본부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청와대 앞에서 '제주 영리병원 철회를 위한 문재인 정부 행동 촉구와 원희룡 제주 도지사 퇴진 요구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무상의료 운동본부는 국내 1호 영리병원이 될 제주 녹지국제병원 허가는 의료민영화 추진일 뿐만 아니라 공론조사 결과까지 뒤집은 민주주의 파괴 조치라는 점을 강력하게 비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영리병원 설립 금지'가 공약이었던 문재인 대통령이 이 사태를 묵인 방조하고 있는 것은 유감이며, 대통령은 제주 영리병원 개원을 중단시키기 위한 책임있는 조치들을 행할 것을 요구할 예정이다.

또 녹지국제병원을 실질 운영할 의료법인이 국내 비영리의료법인이라는 근거 있는 의혹에 대해서도 정부가 아무런 해명을 하고 있지 않다고 비판하며,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녹지국제병원 사업계획서를 재검토하고 승인 철회를 촉구한다.

끝으로 무상의료 운동본부는 공론조사라는 민주주의 최소한의 절차마저 거스르고 민의를 저버린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사퇴를 요구할 계획이다.

무상의료 운동본부 관계자는 "제주도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영리병원 허가 철회를 위한 촛불운동이 점화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이 사안의 심각성과 민의를 귀담아 들어야 한다"고 경고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18-12-29 15:10:38
짱깨들한테 제주도땅 팔아먹은 일등 공신이시옵니다.



제대로 2018-12-09 16:47:43
투표 잘해야지
병원도. 돈있어야 가는세상이 오겠다 ㅠㅠ

강남스타일 2018-12-09 14:47:26
댓글달기 엄청 불편하게 해놨네..궁민표현의자유를 어렵게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