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영리병원 허가, 숙의 민주주의 스스로 부정한 것"
상태바
바른미래당 "영리병원 허가, 숙의 민주주의 스스로 부정한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은 5일 원희룡 제주도정이 국내 영리병원 1호로 추진되는 중국자본의 녹지국제병원에 대해 공론조사의 '불허' 권고에도 불구하고 '허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성명을 내고 "원 도정의 녹지국제영리병원 허가 결정은 숙의형 민주주의를 스스로 부정한 것"이라며 맹 비난했다.

바른미래당은 "오늘 원희룡 도정이 녹지국제 영리병원 허가를 결정한 것은 원희룡 도정 스스로 설정한 기준을 스스로 거스른 것으로 도민적 신뢰를 저버린 결정이라 아니할 수 없다"면서 "매우 심각한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숙의형 공론조사위원회는 불허 결정에 따른 소송이 제기돼, 위약금 지불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불허권고 결정을 내린 바 있다"면서 "심지어, 민의의 전당인 도의회에 출석해 허가를 촉구하는 도의원의 촉구성 질의에도 불구하고, 불허 권고 수용을 분명히 밝히기까지 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할 때, 오늘의 허가 결정은 합리적으로 납득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지난 2014년 민선6기 도정을 시작하면서 녹지국제영리병원 추진 입장을 밝혔던 것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투자개방형 영리병원에 대한 원희룡 지사의 정책적 판단 기준을 종잡기가 참으로 어렵다"면서 "원희룡 지사는 녹지국제 영리병원 허가 결정과 관련해 긍·부정을 수차례 반복함으로써, 찬·반을 떠나 원희룡 도정에 대한 도민적 신뢰를 땅에 떨어뜨렸음을 분명히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