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7회 인구의 날 기념식 10일 개최
상태바
제주도, 제7회 인구의 날 기념식 10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회장 서석주)는 오는 10일 오후 1시 제도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구성단체 및 시민단체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인구의 날은 '저출산.고령사회 기본법'에 의해 매년 7월 11일이 정식 기념일로 지정돼 올해 7회째를 맞이하고 있고, 제주에서도 매년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출산율 저하와 인구절벽 등 인구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식전행사와 기념식 및 각종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행사에는 제주나나어린이집(원장 임찬선) 원아들 30명이 '제주 사람들은 영 살암수다'라는 주제로 제주어 소리극 공연을 진행하고, 기념식에서는 출산장려 유공 개인 및 단체에게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된다.

또 부대행사로는 친환경 비누만들기 체험(제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 실팔찌 만들기(제주YWCA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한방난임 무료진료 상담(제주특별자치도 한의사회)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