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곶자왈생태체험관, '곶자왈 VR체험존' 운영
상태바
제주 곶자왈생태체험관, '곶자왈 VR체험존'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jpg
곶자왈공유화재단(이사장 김국주)은 곶자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곶자왈 VR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VR체험존은 지난달 7일 개관한 곶자왈생태체험관(조천읍 교래리 교래자연휴양림 내에 위치) 1층에 설치하고 방문객들에게 곶자왈을 테마로 하는 3D V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3D VR콘텐츠는 곶자왈을 소재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는 ㈜위놉스(대표 이화정)와 콘텐츠 계약을 맺고 애니메이션 "비밀의 바람숲"의 캐릭터와 테마를 활용해 곶자왈 내에 숲속 요정을 통해 간접적으로 곶자왈 환경을 체험하고 숲속에 식생에 대한 체험형 교육을 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돼 있다.

VR체험은 곶자왈 체험의 기회 확대를 위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별도의 운영인력을 통해 효과적인 VR체험이 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곶자왈공유화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ICT융합을 통한 곶자왈 콘텐츠를 충원하고 곶자왈에 대해 폭넓게 체험하고 알릴 수 있는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