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원 선거] 이도2동 갑, 민주당 홍명환 후보 당선
상태바
[제주도의원 선거] 이도2동 갑, 민주당 홍명환 후보 당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명환.jpg
▲ 홍명환 당선자 ⓒ헤드라인제주
13일 실시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에서 제주시 이도2동 갑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홍명환 후보(50)가 당선됐다.

'이도2동, 더 좋은 변화!'란 슬로건을 내걸고 출마한 홍 후보는 3파전의 접전 끝에 승리를 거머쥐면서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제주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홍 후보는 1987년 6월 민주항쟁 주역이자, 1989년 제주대학교 총학생회장 및 제총협(제주지역총학생회협의회) 제1기 상임의장을 역임하며 제주4.3진상규명 투쟁 및 반독재 민주화투쟁에 앞장서다 투옥돼 옥고를 치렀다.

이후 1993년 사면복권 됐고, 민주화운동 관련자로 인정받았다.

제주주민자치연대 창립발기인 및 참여정치위원장, 자치분권전국연대운영위원, 노무현대통령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기획국장 및 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또 김우남 국회의원 비서관 및 보좌관을 역임하며 국회농해수위 국회운영위 국회예결특위 저출산고령특위 쌀직불금조사국정조사특위 미국산쇠소기 협상 국정조사특위 등의 정책보좌활동을 했다. 문재인 대통령후보 제주도당 선대본부 기획부본부장도 역임했다.

현재 제주시 이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교육연수위원장 및 상무위원 등을 맡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