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구좌.조천.화북 유세..."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
상태바
원희룡 후보 구좌.조천.화북 유세..."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좌3.jpg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는 10일 제주시 구좌읍을 시작으로 조천읍, 화북 지역을 잇따라 순회하며 릴레이 유세를 펼쳤다.

원 후보는 이날 오후 6시 제주시 구좌하나로마트 앞 거리유세에서 “구좌는 흑룡만리라고 불리고 있는 세계중요농업유산인 우리 제주밭담을 품고 있고, 제 처가의 동네이다 보니 마음이 더 편해지는 거 같다”며“농업인들을 위한 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을 확대하고,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임기 내 공공부문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다.

원 후보는 농업정책과 관련, “농업인이 농사가 잘되면 돈을 벌고, 농사가 안되면 망하는 이런 불안함을 없애기 위해 과거 5년 평균 농산물 가격의 80% 수준으로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를 시행하겠다”며 “이 제도가 시행되면 농민들이 더 이상 불안하게 한해 한해를 보내지 않고, 안정적으로 농사에 전념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좌2.jpg
▲ 원희룡 후보 10일 구좌 지역유세 ⓒ헤드라인제주
구좌.jpg
▲ 원희룡 후보 10일 구좌 지역 유세 ⓒ헤드라인제주
또 “제주농민들이 큰 어려움 중 하나가 바로 농산물의 물류비 문제다. 제주산 농산물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물류지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기에 농산물 물류비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아울러 각종 재해가 발생해도 보험을 받을 수 있도록 제주형 농작물재해보험을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원 후보는 이어 “농촌의 문제점 중 또 다른 것이 바로 농번기 농기계 임대와 영농 인력 구인 문제”라며 “농기계 임대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민수확단과 제주농업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해 고령화에 따른 우리의 농촌문제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제주도 읍면지역의 경우 문화와 스포츠를 향유할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하다”며 “전 읍면마다 실내수영장 등이 들어서는 복합체육문화센터를 건립하는 한편 오일장과 전통시장에 맞춤형 카트와 함께 주차장 이동 구간에는 비가림 시설을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조천.jpg
▲ 원희룡 후보 10일 조천 지역유세 ⓒ헤드라인제주
조천1.jpg
▲ 원희룡 후보 10일 조천 지역유세 ⓒ헤드라인제주

원 후보는 이날 구좌지역 공약으로 △농업과 관광 연계 동북지역 6차산업 거점도시 육성 △당근가격안정제 보완 △모래유입으로 저하된 마을 포구 기능 회복 △세화오일장 해안도로 신형 파제벽 및 인도 설치 △해녀박물관 중심 해녀 문화관광 거점 육성 및 해녀축제 확대 지원 △농업용수 광역화 사업 조기 완공 △게스트하우스, 영농폐기물 장소 등에 CCTV 등을 공약했다.

우도지역 공약으로는 △하고수동에 대한 지정 해수욕장 추진 △우도 보건지소 의료 개선 지원 △농번기 및 도우미 도항선 운임비 지원 등을 제시했다.

원 후보는 이어 이날 오후 7시 제주시 조천농협 앞 거리유세에서 △공영주차장 확대 사업 추진 △대덕선 농어촌도로 조기 마무리 △함덕포구 시설 보강 및 준설 △제주 해안변 파래문제 해결 △람사르 습지도시 시범지역 지정·육성 및 생태관광지역 육성 △진드르 등을 근교 농업의 중심지로 육성 등을 약속했다.

원 후보는 오후 8시 제주시 화북주공아파트 입구 거리유세에서 △화북공업단지 이전 또는 공단 내 분진 발생업체 입주 제한 △별도봉~화북동 해안변, 삼화지구 산책로 조성 △화북상업지구 개발 사업 추진 △화북포구 선박 입항 시설 확충 △삼양~신촌 간 해안도로 개설 △LNG(액화천연가스) 가스관 중개기 및 비거주지역에 시설 등을 공약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설원 2018-06-11 12:35:03 | 219.***.***.106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