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후보 "도민 모두가 문화예술로 빛나는 제주 만들 것"
상태바
문대림 후보 "도민 모두가 문화예술로 빛나는 제주 만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는 후보는 10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지역문화시대를 열겠다"면서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문 후보는 △선순환 문화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본 계획 수립 △중·소규모 창작공간 및 생활문화공간 인프라 구축(도·농 거점공간 확보) △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 활동 지원 강화 및 아트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문화는 대상 지역과 관계없이 함께 향유하고 활동하는 평등한 권리다. 모두가 평등하게 행복한 권리를 누리는 것이 문화의 기본이다. 문화다양성이 도시의 새로운 활력이 되도록 하겠다”며 “주민들의 필요와 욕구가 충족되는 주민참여형 지역문화재생사업을 추진하고, 도시재생 관련 법 제정 및 조례 제정 및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법 등을 뜯어 고치겠다”고 피력했다.

또“지역 간 문화 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 이를 위해 거점형 생활문화센터 등 유휴시설을 이용한 생활문화 공간 인프라 및 프로그램 구축하고, 장애인 관객, 장애 예술인의 물리적 접근성을 개선하겠다”며 “정보접근성 향상, 공연시설 및 생활문화센터 등 장애인 편익시설 설치, 문화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통합문화이용권 지원금액 현실화를 꾀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제주어의 보전과 활성화 연구기관인 ‘국립방언연구원’ 설립 추진 △제주국제평화영화제 개최 및 전 세계인의 평화축제로 각인시켜 제주를 소프트 브랜드로서 평화와 인권을 제주의 가치로 확장하겠다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gh 2018-06-10 19:02:20 | 27.***.***.102
고맙습니다 문후보님 모든정책들보면 하나같이 도민을위한 정책들인지 든든합니다
넓은 포용력으로 제주를 꼭다시 일으켜세워주십시요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응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