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청년사회상속제 추진...부당노동 암행어사 도입"
상태바
정의당 "청년사회상속제 추진...부당노동 암행어사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G_7863.jpg
정의당 제주도당 선거대책위원회는 10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년사회상속제와 보당노동행위 암행어사 제도 등을 담은 청년공약을 발표했다.

정의당 선대위는 "제주에서 청년은 전체 인구의 20%에 달하지만, 도의회에 청년 도의원은 단 한명도 없다"면서 "청년들의 절박한 외침은 끝내 의회의 회의장에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청년 당사자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이 직접 정치에 참여할 수 있게 해야 한다. 그들의 목소리가 담긴 진짜 청년 정책이 생겨나야 한다"면서 정의당 제주도당이 100여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거리인터뷰를 토대로 만든 세가지 청년정책을 발표했다.

선대위는 먼저 "'제주형 청년사회상속제'를 실시하겠다"면서 "20살이 되는 모든 청년에세 500만원씩을 배당해 사회에서 출발선을 같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부당노동행위 암행어사 제도를 실시하겠다"면서 "제주에 근로감독관은 단 25명으로, 수가 부족해 기능을 못하는 만큼, 장기적으로는 근로감독관 수를 늘리고, 단기적으로는 시민명예노동감독관을 만들며, 공공기관 산하기관부터 먼저 '부당노동행위 암행어사'를 도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세번째 정책으로 선대위는 "마을 회관과 주민센터를 청년 공간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선대위는 "어느 지역에 살더라도, 어느 마을에 살더라도 청년들이 공연하고 모일 수 있는 공간이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면서 "마을회관과 주민센터를 청년들이 주로 활동하는 야간과 주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아가 청년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해 청년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삶을 펼쳐나갈 공간을 가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