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측 "문 후보, 도의원 시절 친척 보조금 사건 입장 밝혀야"
상태바
원희룡 측 "문 후보, 도의원 시절 친척 보조금 사건 입장 밝혀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무소속)의 부성혁 대변인은 9일 민선 5기 제주도정 있었던 수산보조금 비리사건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문 후보는 자신의 친척 보조금 편취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이 논란은 지난달 자유한국당 김방훈 후보측에서 제기한 것으로, 수산 가공공장 보조금 비리사건으로 법원의 유죄판결 확정에도 불구하고 제주도정에서 보조금 환수조치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었다.

원 후보측은 이번에 보조금 환수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문제와 함께 가공공장이 국가에 환원되지 않은 문제를 제기했다.

당시 법원 판결문에 기소된 M씨가 수사기관에 보조금을 반환하기 위해 공장 지분을 국가에 이전하겠다는 뜻을 밝힌 사실이 양형사유에 기재돼 있는데도, 실제 국가이전도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부 대변인은 "이상한 것은 이전할 계획이었던 공장의 지분이 국가에게 이전되지 않고, 여전히 M씨가 대표이사로 있는 영어조합법인의 소유로 되어 있다는 점"이라며 "이러한 정황을 고려하면, 문 후보가 M씨의 범행에 개입되지 않았을까 하는 의혹이 짙게 드리워진다"고 주장했다.

부 대변인은 "문 후보는 도의원 시절 친족의 보조금 편취범행에 대하여 인지한 사실이 있는지, M씨의 범행이나 보조금 반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에 대go 영향력을 행사한 사실이 있는지, 자신의 친척에게 보조금 반환을 권유한 사실이 있었는지 제대로 밝혀라"고 요구했다.

또 "지금이라도 M씨에게 공장 지분 반환의 이행을 권유할 생각은 없는지 명확히 밝히기 바란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