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후보측 "원희룡측, 권익위 명예회원 답변해석 '아전인수'"
상태바
문대림 후보측 "원희룡측, 권익위 명예회원 답변해석 '아전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측이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의 T골프장의 '명예회원권' 논란과 관련 제주CBS '시사매거진 제주' 인터뷰를 인용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문 후보의 명예회원권이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상 '금품'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문 후보측이 "아전인수, 침소봉대의 결정판"이라며 "국민권익위 조사 결과 금품으로 인정된 것처럼 도민을 호도하지 말라"고 반박했다.

문 후보측 손지현 대변인은 1일 논평을 내고 "언론보도 내용을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해 문 후보를 흠집 내려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손 대변인은 "국민권익위 답변의 요지는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현재로서는 위법 여부 등을 판단할 수 없다'는 것"이라며 "특히 '금품'과 관련해서는 '마치 국민권익위의 조사 결과 금품이란 사실이 인정된 것처럼' 도민들을 호도했다"고 원 후보측을 비난했다.

이어 "정확한 법적 판단의 가장 중요한 전제는 '구체적인 사실관계 파악'으로, 아주 작은 사실관계의 차이가 전혀 다른 법적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체적인 사실관계 파악조차 되어 있지 않은 국민권익위의 답변 내용은 어떠한 법적 의미도 가질 수 없다. 인터뷰에서도 역시 방송 서두에 '오늘 방송 내용이 '잘못됐다, 아니다'라는 것을 확정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 드린다'고 밝힌 바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원 후보 측은 언론보도 내용을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해 문 후보를 흠집 내려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면서 "문 후보의 명예회원 등록에 관해 진정 문제제기를 하고 싶다면 이를 교묘하게 정치적으로만 이용하지 말고 당당하게 수사기관에 고발하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