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공사민원 부탁 진실공방..."정황포착" vs "허위 주장"
상태바
문대림 공사민원 부탁 진실공방..."정황포착" vs "허위 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회사 로비스트' 논란 속, 연관 의혹 공방
"공사민원 무마 부탁 의혹" vs "명백한 허위사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부동산개발회사에 취업해 7개월간 급여를 받으며 부회장으로 활동했던 사실이 확인돼 '로비스트' 논란 및 후보자 자격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해당 부동산개발업체와 연관된 공사민원을 무마하기 위해 문 후보가 직접 나섰다는 의혹이 제기돼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이 논란은 원희룡 후보측 강전애 대변인이 9일 논평에서 언론보도 기사 내용을 인용해 문 후보가 2013년 재직했던 모 부동산개발회사의 모회사에서 시행하는 서귀포시 동홍동 도시형 생활주택 건설사업과 관련한 의혹을 제기하면서 불거졌다.

문 후보가 부동산개발업체에서 7개월간 일한 후 그만뒀다고 하지만, 최근까지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이 건설사업의 공사민원을 무마하기 위해 모 사람에게 부탁전화를 한 정황이 드러났다는 것이 원 후보측 주장의 팩트이다.

강 대변인은 "문 후보가 부회장으로 재직했던 부동산개발회사의 모회사가 시행하는 서귀포시 동홍동 C사업과 관련, 아무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도민을 속이는 명백한 허위주장으로 의심된다"면서 "문 후보가 업자의 편에 서서 공사 민원을 무마하려고 했던 정황이 제보를 통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는 "C사업은 어제 여러 언론을 통해 공사과정에서 숱한 민원이 제기된 것으로 보도된 사실이 있다"면서 "제보에 따르면 평소 전화 연락도 없던 문대림이 갑자기 전화를 걸어와 성당 인근 C공사와 관련해, 성당에서 민원을 제기하는 바람에 공사 진행에 지장이 많다며 신부님께 잘 얘기해서 공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부탁했다는 것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이처럼 회사의 편에 서서 공사민원을 무마하기 위해 전화를 한 사실이 없는지, 전화했다면 어떤 경위로 했는지, 도민 앞에 소상히 밝혀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문대림 후보측 홍진혁 대변인은 10일 반박논평을 내고,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명예훼손"이라며 "이번엔 '공사장 민원을 무마하려했다'는 날조된 허위사실을 유포한 데 대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홍 대변인은 "이미 입장을 밝힌 대로 C글로벌이 시행한 서귀포시 도시형 생활주택 건설은 원희룡 도정에서 허가해준 사업으로 이미 5년 전에 퇴사한 문 후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재차 강조한다"고 밝혔다.

'문 후보가 모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 공사민원을 제기한 성당 신부에게 잘 얘기해달라'고 한 부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해명하지 않고 '전형적 흑색선전'으로 규정하며 원 후보측에 법저으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홍 대변인은 <헤드라인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원 후보측이 제기한 전화부탁 정황의 진실여부를 묻는 질문에, "문 후보는 당시 그런 전화를 한 적 없다"면서 전면 부인했다.

한편 문 후보가 부동산업체 근무경력을 놓고 후보 적격성 논란이 커지고 있는데, 문 후보측의 이날 논평에서는 "중소기업의 자문 요청을 받고 약 7개월간 재직한..."이라며 '부동산업체'를 '중소기업'으로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이 문제와 관련해 원 후보측을 비롯해 자유한국당 김방훈 예비후보, 바른미래당 장성철 예비후보 등은 '전형적 관피아' 행태로 규정하며,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정당당 2018-05-21 15:05:03 | 223.***.***.36
점점..실망만 안겨주는군요. 문재인대통령 이름팔면서부터는 더더욱 문제만 밝혀지는군요.문재인이라는 타이틀 떼세요.부탁합니다

인간말종 기획부동산 2018-05-11 16:56:13 | 59.***.***.143
제주도를 여기저기 파헤치는 기획부동산업자
어딜 도지사 출마냐 여자문제도 세트로 잊지않고 달고 다니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