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남북협력도민운동본부 간담회..."5+1 남북교류사업 본격화"
상태바
원희룡, 남북협력도민운동본부 간담회..."5+1 남북교류사업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kaoTalk_20180429_15521545.jpg
▲ 원희룡 예비후보가 29일 남북협력제주도민운동본부와 간담회를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이 열린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올해 종전선언과 함께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키로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이 발표된 가운데, 원희룡 제주도지사선거 예비후보가 감귤북한보내기운동을 주도해온 남북협력제주도민운동본부(이사장 강영석)와 앞으로 남북교류에서 제주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원 지사는 29일 도민운동본부를 방문 강인숙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원 예비후보는 "아시다시피 제주도는 평화를 상징하는 곳, 이제 국민들이 제주를 생각하면 평화와 통일을 일구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노력을 떠올리게 할 것"이라며 "그 중심에 남북협력 도민운동 본부가 있었다. 강영석 이사장님, 고성준 부이사장님을 비롯해 강인숙 총장님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노력을 도민들이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도 노력할 것이고 차기 도정도 함께할 것"이라며"제가 도지사 취임해 그동안 추진하려던 남북교류협력 5+1 사업을 활성화할 기회가 왔다"고 강조했다.

또 "2018 남북정상회담 공동 합의문에 민간 및 지자체 차원의 교류 활성화가 담긴 만큼 2009년부터 중단됐던 북한과의 교류협력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5+1 대북교류사업'은 원희룡 후보가 2015년 도지사 재직 당시 제안한 제주도 차원에서 △북한 감귤 보내기 추진 △제주와 북한을 잇는 크루즈 관광라인 개설 △'한라에서 백두까지' 남북한 교차관광 △한라산 백두산 생태·환경보존 공동협력사업 △2016 제주포럼 북측 대표단 참석 △에너지 평화협력 사업 등 남북교류 사업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