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위원장 "특별자치도 헌법지위 포기, 문대림 후보 사과하라"
상태바
장성철 위원장 "특별자치도 헌법지위 포기, 문대림 후보 사과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철1.jpg
▲ 장성철 바른미래당 제주도당 위원장.
제주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한 장성철 바른미래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20일 제주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확보관련 3차 논평을 내고, "문재인 대통령만 바라보며 제주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확보를 포기한 문대림 더불민주당 예비후보는 제주도민에게 사과하라"라고 촉구했다.

장 위원장은 "문 후보는 제주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근거가 포함되지 않은 문재인 대통령의 헌법개정안을 적극 지지.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힘으로써, 제주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확보라는 도민적 염원을 철저하게 외면했다"면서 "문재인 대통령만 바라보며 정작 도민들이 가장 바라는 핵심 정책을 헌신짝처럼 내팽개친 문 후보는 제주도민들에게 공식 사과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그는 "3월 26일 문재인 대통령이 발의한 헌법개정안에 제주도민이 지속적으로 요구해온 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확보 조항이 반영되지 않은 것은 문재인 정부가 제주특별자치도를 전국적인 분권강화를 위한 실험으로만 인식하고 있음을 솔직하게 고백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 위원장은 "4개 시장·군수 직선제를 포기하면서까지 정부가 주도하는 특별자치도 출범에 협조했던 제주사회로서는 큰 충격이 아닐 수 없다"면서 "문재인정부가 특별자치도 출범을 추진했던 노무현정부를 계승한다는 측면에서, 더 큰 배신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힐난했다.

또 "2017년 12월 국무회의를 통과한 6단계 제도개선과제의 반토막 사태로 문재인정부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위가 흔들리기 시작하더니, 제주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확보가 대통령 헌법개정안에 배제되면서, 제주특별자치도는 사실상 무용지물이 될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위원장은 "문 후보는 일관되게 6·13지방선거의 성격을 '촛불 시민혁명의 지역적 완성'이라고 주장해 왔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제주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 확보를 헌법개정안에 배제한 것이 촛불시민혁명의 지역적 완성에 부합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문대림 후보는 2월 25일 관덕정 출마기자회견에서 '중앙만을 바라보는 원지사 이게 불통과 독주의 시작이었습니다'고 주장했었다"면서 "문재인 대통령만 바라보는 문대림, 사실상 제주특별자치도 폐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파랑새 2018-04-20 16:35:10 | 175.***.***.91
뭘 제대로 알고 저러는 건지
참 답답하신 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