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예비후보 "도의회, 금수산장 동의안 현명한 판단 기대"
상태바
박희수 예비후보 "도의회, 금수산장 동의안 현명한 판단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법당국 위법성 수사도 정중히 요청"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9일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에서 통과한 신화련 금수산장 관광단지 개발사업 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 동의안이 20일 본회의에 상정되는 것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도의회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면서 사실상 '불허'를 촉구했다.

박 예비후보는 "전체면적 96만평방미터에 이르는 중산간 지대에 위치한 신화련 금수산장 관광단지 개발 예정지는 도민의 생명과 직접 관련이 있는 지하수 보전 1·2등급이 62.4%에 이르는 곳"면서 "사업의 내용과 지역 경제에 미치게될 많은 문제가 있음에도 허가절차와 동의 절차를 진행해 도의회 본회의 의결절차만 남겨뒀다는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또 "이 건은 향후 중산간 난개발에 대한 신호탄으로 지금 문제가되고 있는 오라관광단지 개발 등 그야말로 제주자연 환경의 대규모 위기를 초래하는 단초가 될 수 밖에 없다"면서 "그동안의 의정 활동 경험에 비춰 현재의 신화련 금수산장 관광단지 조성사업 일련의 과정은 너무도 상식적이지 못하고 정도를 벗어난 것으로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329007_227100_2521.jpg
▲ 박희수 예비후보.
그는 "이러한 행정행위에 대해서는 사법당국의 판단을 요청할 수 밖에 없다"면서 "지금까지의 과정에 대해 과연 적법한 법적용과 절차를 거치고 있는가에 대해 사법당국의 수사를 통한 검증 절차로 제주도의 환경 보전에 대한 의지와 공정하고 투명한 제주도 행정에 대한 신뢰의 계기를 마련해 줄것을 사법당국에 정중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도의회에 대해서도, "상식이 통하고 정도에 맞는 의결을 기대한다. 도의원 한 분. 한 분의 결단에 제주 미래가 걸려있다"면서 "어떤 명분도 법 질서를 흔들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신화련금수산장 개발과 관련하여 상임위 의결을 보며 도민들은 분노를 넘어 경악하고 있음을 주지하기 바란다"면서 "그동안 도의회 환경도시위는 도민들의 기대에 어긋나는 의결을 서슴치 않았는데, 제주의 자연이 잘 보존되어질 수 있도록 제주도의회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